청춘의 꿈을 응원하는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

돌봄

상담

어르신들이 복지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일상생활 속 다양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방법

  • 서울시 거주 만 60세 이상 어르신
  • 이용요금 무료




이용절차

STEP 01 RIGHT

회원등록
(복지관 내방 및 전화상담 후)

STEP 02 RIGHT

상담문의

STEP 03 RIGHT

분야별 전문가 연계

STEP 04

상담진행
(대면/비대면)




상담내용

구분 내용
복지관 이용 상담

복지관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과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 한 프로그램들을 안내해드립니다.

*사전예약 필수

전문 상담사에 의한 상담 법률상담 상속, 유언, 채무 등 법률과 관련하여 전문변호사와 전화 또는 1:1 대면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피해상담 각종 상품이용과 서비스로 인한 개별 피해와 관련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양상담 영양사를 통해 질병에 따른 식이요법 및 건강관리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 스트레스 또는 우울과 관련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우울관리 프로그램 일상생활 속에서 우울함과 불안함을 덜어내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 일상생활 속 다양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개별 또는 소그룹 활동 프로그램입니다.
*월~금 13:30~16:30
시니어 상담사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복지관을 이용하지 않는 어르신과 복지관 이용 방법을 모르는 복지관 밖 어르신들에게 전화 및 대면 상담으로 복지관 이용을 돕고, 다양한 복지 정보 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접하는 복지 정보 상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 정보, 정책 정보, 생활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월 둘째주 목요일 유튜브를 통해 복지관 소식과 노원구 복지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상담은 사전신청을 통해 일정조율이 필요합니다.